첫번째 챔피언의 탄생 - 2019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

2019. 12. 18. 13:00모터스포츠/국내 모터스포츠

안녕하십니까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지난 11월 9~10일 양일간 열렸던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 이야기를

 

해볼까 하는데요

 

7~8라운드 연속으로

 

더블라운드로 치러지면서

 

 

최종전에 걸맞는 특별 규정이 더해져

 

더욱 치열했던

 

2019 현대 N 페스티벌 최종전

 

 

그 뜨거웠던 현장 속으로

 

지금부터 들어가보겠습니다

 

먼저 아반떼 컵 마스터즈의

 

7라운드 경기부터 살펴볼까요?

 

경기가 시작되자

 

폴 포지션을 차지했던

 

이모션 레이싱의 77번 조용근 선수가

 

첫 랩의 1번 코너에서

 

바깥으로 밀려나며 순위를 내주나 싶더니

 

이어진 코너에서

 

잽싸게 앞으로 나오는 데 성공하며

 

1위로 올라섭니다

 

 

선두로 올라선 조용근 선수가

 

앞으로 신나게 달려가는 사이

 

그 뒤에서는

 

웨즈스포츠의 28번 박지운 선수와

 

레스포의 01번 지젤 킴 선수의

 

치열한 배틀이 벌어지고 있었는데요

 

빠른 페이스로 달려오는

 

레스포의 01번 지젤킴 선수를

 

웨즈스포츠의 028번 박지운 선수가

 

열심히 막고 있던 상황에

 

레스포의 82번 김대욱 선수와

 

88번 정상오 선수까지 따라붙으면서

 

 

네 명의 선수가 얽힌

 

치열한 배틀이 전개됩니다

 

결국 치열했던 배틀 상황에서

 

웨즈스포츠의 28번 박지운 선수가

 

뒤로 밀려나는 사이

 

 

레스포의 01번 지젤킴 선수와

 

88번 정상오 선수가

 

나란히 순위를 끌어올리면서

 

88번 정상오 선수가 3위를 차지하고

 

레스포의 01번 지젤킴 선수가

 

2위를 차지했으며

 

이모션 레이싱의 77번 조용근 선수가

 

폴투윈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이렇게 경기가 끝나나 싶었는데...

 

 

경기가 끝난 후 검차가 끝나고 나면

 

보통 공식 결과가 금방 올라오는데 반해

 

 

아반떼 컵 마스터즈의 7라운드 경기는

 

한참을 기다려도

 

공식 결과가 올라오지 않았는데요

 

 

어찌 된 일인고 하니

 

레스포팀의 01번 지젤 킴 선수와

 

82번 김대욱 선수의 차량이

 

 

경기 후 검차 과정에서

 

타이어의 기술규정 위반이 의심되어

 

 

심사 위원회에서

 

오피셜 타이어를 제공하고 있는

 

금호타이어 연구소에 정밀검사를 의뢰했고

 

 

금호타이어 연구소에서 나온

 

분석 결과를 토대로

 

 

경기가 끝난 지 약 2주 후에

 

심사결과와 함께

 

공식 기록이 발표되는데...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레스포팀의 두 선수가

 

기술규정 위반으로 7라운드 실격 및

 

전 라운드 포인트 몰수 처분을 받은 것

 

원메이크 레이스는

 

똑같은 차종으로 치르는 경기인만큼

 

작은 차이에도 결과가 바뀔 수 있다 보니

 

규정이 꽤 깐깐한 편인데

 

 

깐깐한 규정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이라는 달콤한 유혹에 빠져

 

몰래 차량에 손을 대는 경우가

 

과거부터 종종 있어왔고

 

 

그로 인해 선수들 사이에서도

 

의심과 불신이 오가는 사태가 벌어져서

 

올해의 경우에는 특히

 

검차에 꼼꼼하게 신경 썼다고 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일이 생겼다는 게

 

모터스포츠 팬의 입장에서는

 

참 아쉬운 일입니다

 

 

내년에는 좀 더 공정하고

 

깨끗한 경기가 치러졌으면 좋겠다는

 

개인적인 바람과 함께

 

 

8라운드로 넘어가 보시죠

 

8라운드에 접어들면서

 

슈퍼챠지의 11번 차지홍 선수의 발등에

 

불똥이 떨어졌는데요

 

슈퍼챠지의 11번 차지홍 선수는

 

최종전이 시작되기 전 까지만 해도

 

꽤 넉넉한 격차로

 

시즌 1위를 차지하고 있었지만

 

88번 정상오 선수가

 

7라운드 포디움에 올랐고

 

마크1의 21번 이인용 선수도

 

착실하게 포인트를 쌓으며

 

쫓아오고 있던 상황에

 

슈퍼챠지의 11번 차지홍 선수가

 

트랙 이탈 주행으로 인해

 

예선전 베스트 랩이 삭제되면서

 

 

결승전을 17번째 그리드에서

 

시작하게 되고 만 것입니다

 

 

이대로

 

이인용 선수와 정상오 선수가

 

좋은 성적을 얻는다면

 

 

차지홍 선수의 시즌 챔피언이

 

물건너가게 되는 쫄깃한 상황에서

 

경기가 시작되는데요

 

웨즈스포츠의 28번 박지운 선수가

 

선두로 나서고

 

 

그 뒤에서는

 

JBL의 03번 하창수 선수가

 

쫓아오는 이모션 레이싱의 77번

 

조용근 선수를 상대로

 

방어전을 벌이기 시작합니다

 

두 선수가 한참을 투탁 거리던 끝에

 

경기 중반

 

이모션 레이싱의 77번 조용근 선수가

 

 

JBL의 03번

 

하창수 선수를 넘어가는 데 성공하며

 

2위로 올라서는데요

 

그런 하창수 선수를

 

바로 뒤에서 맹추격하던

 

마크1의 21번 이인용 선수도

 

결국 JBL의 03번 하창수 선수를

 

넘어가는 데 성공하면서

 

마크1의 21번 이인용 선수가

 

3위를 차지하고

 

이모션 레이싱의 77번 조용근 선수가

 

2위에 오르면서

 

 

7라운드에 이어 연속으로

 

포디움에 오르는 데 성공했고

 

웨즈스포츠의 28번 박지운 선수가

 

최종전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여기서 문제는

 

이모션 레이싱의 77번 조용근 선수가

 

더블라운드 두 경기 모두

 

포디움에 오르는데 성공하면서

 

엄청난 포인트를 획득했고

 

 

그 덕분에

 

슈퍼챠지의 11번 차지홍 선수와

 

동점이 되어 버렸다는 것인데요

 

 

동점이 된 경우에는

 

우승을 더 많이 가져간 선수가

 

시즌 챔피언이 되기 때문에

 

올 시즌 포인트 관리를 잘해서

 

시즌 챔피언 후보에 올랐지만

 

 

아직 우승 기록이 없던 차지홍 선수가

 

이대로 경기를 마치게 된다면

 

 

7라운드에 우승한 조용근 선수가

 

시즌 챔피언을 차지하게 되는 상황

 

애가 타는

 

슈퍼차지의 11번 차지홍 선수

 

 

포기하지 않고

 

어려운 조건 속에서도 한대 두대 제치며

 

앞으로 나아간 끝에

 

라스트 랩에 극적으로

 

10위로 올라서는 데 성공하며

 

포인트 1점을 챙긴 끝에

 

아슬아슬하게 1점 차로

 

2019 아반떼 컵 마스터즈의

 

시즌 챔피언을 차지했습니다

 

 

차지홍 선수 정말 축하드리면서

 

벨로스터 N컵 챌린지로 넘어가 보시죠

 

벨로스터 N컵의 두 경기는

 

특별한 예선전이 열렸는데요

 

 

바로 슈퍼랩입니다

 

먼저 보통의 예선전처럼

 

정해진 시간 동안 자유롭게 돌면서

 

1차 예선을 치른 다음에

 

 

상위 10명을 추려내서

 

슈퍼랩으로 2차 예선을 치르는데요

 

슈퍼랩이란

 

1차 예선의 10위부터 1위까지

 

한 대씩 출발하여

 

 

'딱 한 바퀴'를 돌아서 나온 기록으로

 

순위를 정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먼저 서킷에 들어간 선수가

 

웜업이 끝나고 나서

 

본격적으로 기록 계측에 들어가면

 

 

그다음 순번의 선수가

 

웜업 주행을 시작하는 식으로

 

계속 이어서 경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선수 입장에서 바라보면

 

깔끔하게 서킷에 혼자 들어가서

 

클린 랩을 뽑아낼 수 있는 게 장점이지만

 

 

한편으로는

 

'딱 한 바퀴'만에 베스트 랩을 뽑아야 하므로

 

부담감 또한 상당했을텐데요

 

이게 10위부터 시작해서

 

한 명씩 진행하는 경기이다 보니

 

 

슈퍼랩이 진행되면서

 

한명 한명 기록이 나올 때마다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의 연속이었습니다

 

 

보는 관람객의 입장에서는

 

'예선전이 이렇게 긴장되고 재밌을 수가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선수들 입장에서는

 

꽤나 피 말리는 예선전이었을것 같네요 -.-;

 

 

피말리는 슈퍼랩이 진행된 끝에

 

7라운드 폴 포지션을 잡은

 

준피티드 & 커즈의 102번 김동식 선수

 

 

그러나

 

N Club Korea의 181번 김광훈 선수의

 

빠른 역습에 당하고 마는데요

 

선두로 올라선

 

N Club Korea의 181번 김광훈 선수가

 

유유히 앞으로 달려 나가는 사이

 

준피티드 & 커즈의 102번

 

김동식 선수의 뒤로

 

캘리버의 117번 정태근 선수가

 

빠르게 접근하며

 

바짝 추격하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한 바퀴 두 바퀴...

 

준피티드 & 커즈의 102번

 

김동식 선수와의 격차를

 

 

야금야금 줄이는 데 성공한

 

캘리버의 117번 정태근 선수가

 

김동식 선수를 넘어가는 데 성공하며

 

춘피티드 & 커즈의 102번

 

김동식 선수가 3위를 차지하고

 

캘리버의 117번 정태근 선수가

 

2위를 차지했으며

 

시작과 동시에

 

선두로 올라서는 데 성공한

 

N Club Korea의 181번 김광훈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선수분들 모두 축하드리면서

 

8라운드로 넘어가 보시죠

 

폴 포지션을 잡은

 

TMR의 101번 고윤석 선수가

 

앞으로 신나게 달려 나가는 사이

 

뒤에서는 치열한 배틀이 벌어지는데요

 

 

특히

 

N Club Korea의 181번

 

김광훈 선수의 활약이 아주 돋보였습니다

 

슈퍼랩으로 치러진 2차 예선에서

 

트랙 이탈 주행으로 기록이 삭제되면서

 

9위로 경기를 시작한 김광훈 선수는

 

경기 초반에

 

앞으로 잽싸게 달려 나오면서

 

단 2랩만에(!)

 

4위까지 치고 올라가는데요

 

빠른 페이스로 달려 나간 끝에

 

3위로 경기를 이어가던

 

캘리버의 117번 정태근 선수마저

 

제치는 데 성공하면서

 

2위로 달리고 있던

 

준피티드 & 커즈의 102번

 

김동식 선수마저 추격하는 김광훈 선수

 

 

그러나...

 

오피셜의 심사 결과

 

N Club Korea의 181번 김광훈 선수가

 

Team HMC의 185번 양상국 선수를

 

추월하는 과정에서

 

연석 안쪽으로 넘어간 것이 확인되면서

 

드라이브 쓰루 페널티를 이행하며

 

순위가 대폭 하락하게 됩니다

 

 

김광훈 선수가 페널티를 이행하고

 

준피티드 & 커즈의 102번 김동식 선수가

 

차량 문제로 리타이어 하게 되면서

 

제이펙스 개러지의 175번

 

박종민 선수가 3위를 차지하고

 

캘리버의 117번 정태근 선수가

 

2위를 차지했으며

 

TMR의 101번 고윤석 선수가

 

폴투윈으로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시즌 챔피언 후보였던

 

Team HMC의 185번 양상국 선수가

 

사고로 리타이어 한 사이

 

 

TMR의 101번 고윤석 선수가

 

다시 한번 우승을 가져가면서

 

TMR의 101번 고윤석 선수가

 

최종전 우승에 이어

 

 

벨로스터 N컵 챌린지 클래스의

 

첫 시즌 챔피언도 차지하게 되었다는 사실!

 

다시 한번 축하드리면서

 

 

마지막으로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 경기로

 

넘어가 보시죠

 

슈퍼랩으로 치러진 2차 예선에서

 

엄청난 기록을 수립하며

 

폴 포지션을 차지하는 데 성공한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

 

그러나

 

경기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치고 나온

 

봉피양 레이싱의 002번 박동섭 선수와

 

MSS의 006번 김효겸 선수에게

 

자리를 내주고 맙니다

 

그리고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봉피양 레이싱의 002번

 

박동섭 선수의 독주가 시작되는데요

 

박동섭 선수가 이렇게

 

시즌 6연승을 가져가겠구나

 

하고 있던 바로 그때

 

 

평소와는 다른 양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MSS의 06번 김효겸 선수가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를

 

야금야금 따라잡기 시작한 것

 

지난 경기 글에서 소개해 드렸듯이

 

MSS의 06번 김효겸 선수는

 

 

슬럼프를 타개하기 위해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에게

 

개인 교습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애초에 뛰어난 드라이버였던

 

MSS의 06번 김효겸 선수가

 

 

박동섭 선수의 코칭을 받고

 

데이터 로거를 통한 철저한 분석으로

 

자신의 단점을 극복해나가면서

 

스승인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를 위협하는 상황이 된 것입니다

 

키워놓고 보니 호랑이였음

 

 

결국 빠른 페이스로

 

박동섭 선수를 추격해 온 김효겸 선수가

 

박동섭 선수를 넘어가는 데 성공하며

 

1위로 올라선 뒤

 

앞으로 신나게 달려 나간 끝에

 

MSS의 06번 김효겸 선수가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의 6연승을 저지하며

 

시즌 첫 승을 가져갑니다

 

그 뒤를 이어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가

 

정말 오랫만에(?)

 

시상대의 맨 위에서 내려왔는데요

 

 

"설마 김효겸 선수에게 질 줄은 몰랐다"

 

라는 소감을 남겼다고 합니다 -.-;

 

 

이 두 선수의 뒤로는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와

 

카라운드 몰의 12번 김재균 선수가

 

열띤 배틀을 벌이고 있었는데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가

 

먼저 체커기를 받으며 포디움에 올랐지만

 

 

경기 후 심사 결과

 

현재복 선수가 트랙 이탈 주행으로

 

최종 기록에 30초를 가산받으면서

 

카라운드몰의 12번 김재균 선수가

 

최종 3위가 되었습니다

 

 

선수분들 모두 축하드리면서

 

8라운드로 넘어가 보시죠

 

8라운드는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의 활약이 돋보였는데요

 

예선 2위로 경기를 시작했으나

 

경기 초반

 

잽싸게 앞으로 나오는 데 성공하면서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가

 

선두에 오르는 사이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는

 

4위까지 떨어지고 맙니다

 

 

하지만 당황하지 않고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가

 

MSS의 두 선수들을 열심히 막는 동안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가

 

전열을 가다듬고

 

다시 진격하기 시작하는데요

 

네 선수가 한참을 투탁 투탁 한 끝에

 

MSS의 44번 박준성 선수가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를 넘어가는 데 성공하면서

 

선두로 올라서고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도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를 넘어가는데 성공하며

 

순위를 한 단계 끌어올립니다

 

MSS의 44번 박준성 선수가

 

멀리멀리 달아나는 동안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를 쫓기 시작하는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

 

그 뒤에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까지 바짝 따라붙으며

 

배틀은 점점 고조되어 가는데요

 

권기원 선수와 박동섭 선수가

 

치열하게 싸우던 도중

 

코너에 진입하면서

 

두 선수간의 약간의 접촉이 있었고

 

그로 인해 박동섭 선수가 삐끗하는 사이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가

 

다시 2위로 올라오면서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를

 

다시 한번 노리기 시작하는데

 

 

바로 그때

 

열기가 너무 고조되었던 탓인지

 

두 선수가 접촉하면서

 

웨즈스포츠의 01번 권기원 선수가

 

크게 미끄러지고 맙니다

 

 

덕분에 권기원 선수의 순위가

 

크게 떨어지고 마는데요

 

결국 이 접촉은

 

경기 종료 후 심사에 들어갔고

 

 

심사 결과

 

MSS의 78번 현재복 선수에게

 

페널티가 적용되면서

 

경기 후반에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를 맹추격했던

 

MSS의 06번 김효겸 선수가

 

3위를 차지했고

 

시상식은 심사결과가 나오기 전이라 3위로 진행했습니다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가

 

다시한번 2위를 차지했으며

 

MSS의 44번 박준성 선수가

 

뜻깊은 첫 우승을

 

최종전에 가져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1라운드 실격을 제외하면

 

단 한 번도 포디움을 놓친 적이 없던

 

봉피양 레이싱의 02번 박동섭 선수가

 

2017 아반떼 컵 마스터즈 챔피언과

 

2018 아반떼컵 마스터즈 챔피언에 이어

 

2019

 

벨로스터 N컵 마스터즈의

 

첫 시즌 챔피언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사다난했던

 

2019 현대 N 페스티벌이 마무리되었습니다

 

 

벨로스터 N컵의 첫 시즌이다 보니

 

시즌 초반에 여러 우여곡절을 겪긴 했지만

 

 

시즌이 지나면 지날수록

 

선수들의 실력이 상향되고

 

운영이 안정화되면서

 

정말 멋진 경기를 보여주었는데요

 

올 한 해 재미있는 경기를 만들어 주신

 

모든 팀과 선수분들에게

 

수고하셨다는 말을 전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